본문 바로가기
과학/과학 뉴스

모더나 테라퓨틱스, 백신 연구 데이터 공개 , 코로나 바이러스는?

by W라이프 2020. 4. 16.
반응형

모더나 테라퓨틱스(Moderna)는 지난 화요일, 투자자와 분석가에게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 할 9 가지 mRNA 백신의 파이프 라인에 대한 개요를 제공했다. 모더나 테라퓨틱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임상에 가장 빨리 진입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회사의 프리젠테이션은 백신에 대한 좋은 배경과 모더나 테라퓨틱스의 백신 생성 기술이 이전 기술과 어떻게 다른지 보여 주지만 화요일에 주가를 높인 것은 1 단계 임상 시험 테스트 mRNA- 1893, 지카 바이러스 백신. 백신의 10 마이크로그램 용량은 94.4 %의 혈청 전환율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갖지 않는 것에서 항체를 갖는 것으로가는 환자)을 생성 하였기 때문이다. 더 인상적으로, 30 마이크로그램 용량으로 치료받은 23 명의 환자 모두 혈청 전환이 있었다.

Moderna는 또한 이미 Zika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보유한 환자에 대해 백신을 테스트했다. 10 마이크로그램 용량을 받은 환자의 50 %와 30 마이크로그램 용량을 받은 환자의 75 %가 두 번째 백신 접종 후 항체가 4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데이터는 Moderna의 mRNA 기술이 환자가 면역계가 반응하는 바이러스성 단백질을 발현시켜 항체를 생성하는 치료법을 만들 수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Moderna의 후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SARS-CoV-2 백신인 mRNA-1273에 대해서는 1. 회사가 면역 반응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올바른 코로나 바이러스 단백질을 선택했는지 여부 2. 생산된 항체가 실제로 환자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현하지 못하게 하는지 여부 의 2가지 의문이 있다. 

지금까지, mRNA-1273에 대한 1 상 임상 시험에서 15 명의 환자는 2 개의 더 낮은 용량을 받고, 지난 주에 가장 높은 용량을 받을 15 명의 환자 그룹에 등록 하였다.

불행하게도 Moderna는 백신의 날 발표 기간 동안 해당 연구에서 어떤 데이터도 공개하지 않았다.

출처 : the motley fool

아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임상결과를 공개하는 대에는 성급한 시기가 맞는 것 같다. 하지만 mRNA 백신 플랫폼 자체의 입증이 되어 간다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임상 결과도 희망적이라고 생각한다. 조금 기다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mRNA 백신] 왜 mRNA 백신이 코로나 임상을 빨리 진입했을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백신 개발이 한창이다. 그런데 가장 코로나 바이러스에 먼저 임상에 진입한 기업은 모더나 (moderna)라는 미국의 비교적 작은 제약 회사이다. 또한 대형 제약사와 협약을 맺고..

djtkgodtk.tistory.com

 

 

코로나 백신개발로 핫한 모더나 테라퓨틱스, mRNA 백신 신약 개발 선두 기업

모더나 테라퓨틱스 (Moderna)는 2010 년 "ModeRNA"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Derrick Rossi의 Harvard University 연구에 근거하여 mRNA를 수정하고이를 인간 세포로 형질 감염하고 mRNA를 줄기 세포로 "분화"한..

djtkgodtk.tistory.com

 

반응형